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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위드맘케어'의 인터넷 서비스 및 가정방문산후조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위드맘케어'는 가정방문산후조리(산모도우미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위드맘케어(www.withmomcare.com)'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위드맘케어(www.withmomcare.com)'의 이용약관에 따라'위드맘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위드맘케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위드맘케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위드맘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 번호를 부여 받은 자)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위드맘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내용 및 범위)

  • 산모도우미는 '위드맘케어'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주로 하며 부수적으로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단, 남편 이외의 가족에는 별도의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산후도우미 근무시간 내에 남편 출근 기준)
  • 산모도우미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세탁(신생아 옷은 손세탁하고 기타 세탁물은 세탁기 이용), 식사준비(원칙적으로 산모의 식사에 한정하며, 가족의 식사준비는 예외적으로 인정합니다.)와 기타 '위드맘케어'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산모/신생아/큰아이/기타 가족에 대한 산모도우미 서비스로 하며,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 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 됩니다. (화장실 같은 경우에는 간단한 물청소만 합니다.)
  • 세부적인 업무는 산모, 신생아, 집안환경과 상황에 따라 변동될수 있습니다.
  • ‘위드맘케어'는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각 호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정방문 산후조리서비스 안내 및 온라인 신청
    2. 온라인 고객상담

제4조(예약)

  •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3일 이내에 이용자가 '위드맘케어' 지정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함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
  • 서비스 예약금의 납부는 무통장 입금을 통해 가능합니다.
  • 서비스 예약금 입금 확인 시, '위드맘케어'는 이메일 또는 전화, SMS를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 통지를 합니다. (회원은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 페이지를 통해서도 본인의 입금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 ‘위드맘케어’는 제4조와 같은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서비스 신청3일 이내 예약금이 미 입금된 경우
    4.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5. 기타 '위드맘케어'에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제5조 제3항의 예약금 입금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불승낙 시 이용자에게 예약금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제6조(예약 변경)

분만 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10일 이전에 반드시 '위드맘케어'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에게 귀책있으며,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 책임을 집니다

제7조(예약 취소 및 환불)

  •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예약 취소는 출산예정일로부터 최소 15일 이상의 기간 이전에 이용자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예약취소 의사를 밝히고, '위드맘케어'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짐을 원칙으로합니다.
  •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예약취소 시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출산예정일 15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취소 시에는 예약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2. 출산예정일 15일 미만의 기간을 남기고 취소 시에는 서비스 전체요금의 10%가 위약금으로 발생됩니다.(공정거래위원회 2016.4.27)
  • 서비스 예정일 변경시에는 빠른 날짜를 기준일로 적용합니다.
  • 출산후 예약시 서비스확정날짜를 기준일로 적용합니다.
  • 서비스이용 도중 취소시 최소 3일전 해당지사로 취소의사를 밝힙니다.

제8조(이용요금 및 결제)

  • 서비스 이용요금은 '위드맘케어'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 시 '위드맘케어'와 이용자 간 협의된 견적금액입니다.
  • 서비스 예약금은 서비스 시작 전 예약 시 '위드맘케어' 지정 계좌로 납부합니다. 단, 장보기 비용은 이용요금과는 별개이므로 산모도우미 장보기 시 비용을 별도 지불하셔야 합니다.
  • 일반서비스 잔금은 산모도우미에게 직접 지불하셔야 하고, 산모도우미 급여는 회사의 수익이 아니므로 회사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안됩니다. 또한, 산모도우미도 개인사업자 신분이 아니므로 영수증 발행이 안됩니다.

제9조(이용기간 및 연장)

  •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2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서비스의 연장 시에는 최초 계약기간과 합산되어 요금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되는 기간만큼의 새로운 서비스요금으로 적용되며, 예약금을 추가 지불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진행중에 기간 단축 시 단축된 기간의 예약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중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출퇴근형 ↔ 입주형) 시에는 변경 희망일까지의 금액을 정산 후 새롭게 진행되는 서비스의 종류와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합니다.
  • 출퇴근 서비스에서 입주형 서비스로 또는 입주형 서비스에서 출퇴근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기간연장 시 도우미가 변경 되거나 서비스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 이용자는 필요 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산후조리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 시 산모도우미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최소 약 2일~3일 정도의 교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1. '위드맘케어'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 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2. 산모도우미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3. 산모도우미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4.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5. 기타산모도우미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 산모도우미는 산후조리를 돕는 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 않으며,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안 됩니다.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 사전에 '위드맘케어'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귀중품 또는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이용자께서 사전에 안전하게 보관조치를 취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도난 등의 사건의 경우 형사 확정판결이 없는 이상 도난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 및 이상증상에 대해 '위드맘케어'와 산모도우미에게 사전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상증상에 따른 주의사항 또는 금기식품을 알려주실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소홀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 신생아에게 발병 및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검진 여부 등에 대한 최종 의사결정은 이용자가 하며, 병원검진 시 산모도우미가 동행 및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웹사이트 회원 비밀번호가 노출,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3자에 의한 노출을 인지한 경우 즉시 '위드맘케어'에 통보하여 안내에 따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위드맘케어'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산모도우미서비스는 이용자의 가정집에서 진행되는 만큼 이용자의 환경,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서비스의 만족도는 상대적 평가일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규정하지 않습니다.(귀책사유는서비스제공자의 자유의사에 의한 산모,신생아에 상해를 입힌 경우, 고의적 기물파손 등에 해당한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위드맘케어'의 인터넷 서비스 및 가정방문산후조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위드맘케어'는 가정방문산후조리(산모도우미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위드맘케어(www.withmomcare.com)'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위드맘케어(www.withmomcare.com)'의 이용약관에 따라'위드맘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위드맘케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위드맘케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위드맘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 번호를 부여 받은 자)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위드맘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내용 및 범위)

  • 산모도우미는 '위드맘케어'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주로 하며 부수적으로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단, 남편 이외의 가족에는 별도의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 산모도우미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세탁(신생아 옷은 손세탁하고 기타 세탁물은 세탁기 이용), 식사준비(원칙적으로 산모의 식사에 한정하며, 가족의 식사준비는 예외적으로 인정합니다.)와 기타 '위드맘케어'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산모/신생아/큰아이/기타 가족에 대한 산모도우미 서비스로 하며,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 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 됩니다. (화장실 같은 경우에는 간단한 물청소만 합니다.)
  • ‘위드맘케어'는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각 호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가정방문 산후조리서비스 안내 및 온라인 신청
    • 2. 온라인 고객상담

제4조(예약)

  •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3일 이내에 이용자가 '위드맘케어' 지정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함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
  • 서비스 예약금의 납부는 무통장 입금을 통해 가능합니다.
  • 서비스 예약금 입금 확인 시, '위드맘케어'는 이메일 또는 전화, SMS를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 통지를 합니다. (회원은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 페이지를 통해서도 본인의 입금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 ‘위드맘케어’는 제4조와 같은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 2.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서비스 신청3일 이내 예약금이 미 입금된 경우
    • 4.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 5. 기타 '위드맘케어'에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제5조 제3항의 예약금 입금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불승낙 시 이용자에게 예약금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제6조(예약 변경)

분만 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10일 이전에 반드시 '위드맘케어'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에게 귀책있으며,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 책임을 집니다

제7조(예약 취소 및 환불)

  •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예약 취소는 출산예정일로부터 최소 15일 이상의 기간 이전에 이용자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예약취소 의사를 밝히고, '위드맘케어'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짐을 원칙으로합니다.
  •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예약취소 시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출산예정일 15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취소 시에는 예약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 2. 출산예정일 15일 미만의 기간을 남기고 취소 시에는 서비스 전체요금의 10%의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2016.4.27)
  • 서비스 예정일 변경시에는 빠른 날짜를 기준일로 적용합니다.
  • 출산후 예약시 서비스확정날짜를 기준일로 적용합니다.
  • 서비스이용 중도 취소시 최소 3일전 해당지사로 취소의사를 밝힙니다.
  • 서비스 예약 취소 및 중도취소시 제공되어진 부가서비스는 정상가 기준으로 차감됩니다.

제8조(이용요금 및 결제)

  • 서비스 이용요금은 '위드맘케어'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 시 '위드맘케어'와 이용자 간 협의된 견적금액입니다.
  • 서비스 예약금은 서비스 시작 전 예약 시 '위드맘케어' 지정 계좌로 납부합니다. 단, 장보기 비용은 이용요금과는 별개이므로 산모도우미 장보기 시 비용을 별도 지불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잔금은 산모도우미에게 직접 지불하셔야 하고, 산모도우미 급여는 회사의 수익이 아니므로 회사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안됩니다. 또한, 산모도우미도 개인사업자 신분이 아니므로 영수증 발행이 안됩니다.

제9조(이용기간 및 연장)

  •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2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서비스의 연장 시에는 최초 계약기간과 합산되어 요금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되는 기간만큼의 새로운 서비스요금으로 적용되며, 예약금을 추가 지불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진행중에 기간 단축 시 단축된 기간의 예약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중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출퇴근형 ↔ 입주형) 시에는 변경 희망일까지의 금액을 정산 후 새롭게 진행되는 서비스의 종류와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합니다.
  • 출퇴근 서비스에서 입주형 서비스로 또는 입주형 서비스에서 출퇴근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기간연장 시 도우미가 변경 되거나 서비스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 이용자는 필요 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산후조리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 시 산모도우미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최소 영업일 기준 2일 정도의 교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 1. '위드맘케어'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 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 2. 산모도우미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 3. 산모도우미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 4.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 5. 기타산모도우미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 산모도우미는 산후조리를 돕는 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 않으며,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안 됩니다.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 사전에 '위드맘케어'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귀중품 또는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이용자께서 사전에 안전하게 보관조치를 취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도난 등의 사건의 경우 형사 확정판결이 없는 이상 도난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 및 이상증상에 대해 '위드맘케어'와 산모도우미에게 사전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상증상에 따른 주의사항 또는 금기식품을 알려주실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소홀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 신생아에게 발병 및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검진 여부 등에 대한 최종 의사결정은 이용자가 하며, 병원검진 시 산모도우미가 동행 및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웹사이트 회원 비밀번호가 노출,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3자에 의한 노출을 인지한 경우 즉시 '위드맘케어'에 통보하여 안내에 따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위드맘케어'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산모도우미서비스는 이용자의 가정집에서 진행되는 만큼 이용자의 환경,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서비스의 만족도는 상대적 평가 일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규정하지 않습니다.(귀책사유는 서비스제공자의 자유의사에 의한 산모,신생아에 상해를 입힌 경우, 고의적 기물 파손등에 해당한다)

제11조 (출장산모케어 서비스 )

  • 다음의 경우에는 매니저의 교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1.산모님께서 매니저의 교체를 요구하는 경우 관리사의 교체를 원하시는 경우, 연락 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교체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 교체는 3회까지만 가능하십니다.
    • 2.매니저가 감기 등 질병발생으로 계속적인 업무수행이 곤란한 경우, 당사가 매니저의 교체가 직무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가령, 장기 회차의 경우, 매니저의 교체가 효과적인 산후조리 직무수행상 필요할 수 있다.
    • 3. 산모도우미에게 감기 등 일시적인 질병 발생 시, 관혼상제 등 중대 사안이 발생한 경우
    • 3. 산모님의 귀책사유로 인해 교체 혹은 계약해지의 경우 : 산모님께서 업무외의 무리한 요구, 모멸감을 주는 언행으로 더 이상 매니저님의 업무수행이 힘들 경우 교체 혹은 서비스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른 비용은 이용약관에 따라 진행됩니다.
  • 출산 산모케어 서비스의 경우 예약제의 특성상 당일 예약사항 변동시 횟수 차감합니다.
  • 산후관리서비스 예약 취소 및 중도취소시 출장산모케어 서비스 부분 (가격혜택, 횟수혜택)등은 정상가격 기준으로 차감됩니다.

 

제12조(위드맘케어의 권리 및 의무)

  • '위드맘케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산모도우미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의 개별약정이 있는 경우 혹은 추정되는 경우, 위드맘케어는 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잇으며, 예약금의 반환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위드맘케어의 인력 유츨에 대한 모든 민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2.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모도우미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 3.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모도우미의 산후조리를 거부하거나 불성실하게 응하여 원만한 산후조리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 4. 산모도우미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가사일을 요구하여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산모도우미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계약을 해지할수 있습니다.
    • 5. 기타 산모도우미가 이용자 가정에 부적응할 경우, 산모도우미를 1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 후에도 이용자 가정에서 부적응할 경우, 부적응의 이유가 산모에 의한 것일 경우 '위드맘케어'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6. 이용자, 이용자 가족 및 신생아가 전염성 질병 (전염병 예방법에 명시된 모든 질병과 바이러스성 질병을 포함하다)에 감염되었을 경우 2차 감염을 막기 위하여 서비스가 중단,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위드맘케어’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위드맘케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위드맘케어’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서비스 중도 해지 및 환불)

  • 이용자 및 ‘위드맘케어’는 제10조 2항, 제11조 1항에 의거 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중도의 고객 변심으로 인한 해지의 경우 서비스 이용일 까지의 비용정산 후, 잔여 서비스 전체요금의 10%를 공제후 환불합니다.
  • 서비스 해지 시에는 기 제공된 예약감사선물대금, 택배비는 예약금에서 공제 후 환불합니다 .(제공된 선물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14조(산후조리 임대용품 이용)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 임대해 드린 관련 산후조리서비스용품을 자유로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임대용품의 소유권은 '위드맘케어'에 있으며, 서비스 만료 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간 이외에 계속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서비스 만료 전에 '위드맘케어'에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별도 임대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때 '위드맘케어'에서 이용자께 보내드리는 편도 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임대용품 이용 시, 이용자 가족의 과실로 인해 파손 또는 분실 시 이용자께서 이를 변제하며, 산모도우미 과실에 의한 경우 산모도우미가 변제하여야 합니다.

제15조(산모도우미 근무시간 및 의무)

  • 출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 입주형의 근무시간은 일요일 18:00~금요일 18:00 로 하며, 금요일 18:00~ 일요일 18:00까지는 휴무입니다.
  • 보다 양질의 산모도우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출퇴근형은 1일 1시간, 입주형은 1일 2시간 그리고 1주일에 4시간의 외출시간을 이용자와 협의하여 휴식 및 외출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법정 공휴일, 명절기간은 휴무를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와 협의하여 연장근무를 실시합니다.
  • 입주형의 경우 저녁 8시에 가사업무를 끝내고 저녁 9시 이후에는 신생아와 취침을 하도록 합니다.
  • 입주형의 경우 휴가시간은 토요일 2시 퇴근, 일요일 6시 출근으로 합니다.

제16조(회원가입)

  • 이용자는 '위드맘케어'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위드맘케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위드맘케어'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전화상담이나 대리인을 통해 예약을 한 고객의 경우 회원가입을 안내하고 고객이 대리로 회원가입을 요청한 경우 자동으로 회원에 가입됨을 알려드립니다

제17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언제든지 '위드맘케어'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위드맘케어'는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위드맘케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위드맘케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위드맘케어'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 회원탈퇴는 웹사이트의 회원탈퇴란 을 통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8조(회원에 대한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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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개인정보보호)

  • '위드맘케어'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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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회원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 정보를 협력업체간에 공유하는 경우

제20조(손실보상)

‘위드맘케어'는 서비스 기간 중 산모신생아도우미의 고의 , 과실, 위법행위 등으로 인한 이용자에게 대인 또는 대물 피해가 발생 한 경우, 배상책임보험 업체의 조사과정을 거쳐 보험회사의 배상범위내에서 보상을 합니다

제21조(면책)

  • '위드맘케어'는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 외에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 임의의 거래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 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위드맘케어'와 산모도우미는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의 성실의 책무를 다해 서비스에 임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모도우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 책임을 '위드맘케어'나 산모도우미에게 지울 수 없습니다.
  • '위드맘케어'는 웹사이트상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 업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위드맘케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위드맘케어'에 귀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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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분쟁해결)

  • '위드맘케어'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 '위드맘케어'는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 분쟁이 있을 시, 이의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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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법적 분쟁 발생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관할기관 및 준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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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드맘케어'와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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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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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자영
전화번호 : 1800-9793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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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유의사항

호칭

호칭은 “관리사님” 으로 불러주세요.
위드맘 산후관리사님들은 전문교육 및 실습을 수료한 산후조리 전문가들이시랍니다. 단순 가사일을 도와주시는 것을 넘어 산모님과 신생아를 케어해주시는 전문가로 “관리사님”으로 불러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인격존중

대부분의 산모님들께서는 산후관리사님의 전문성을 이해하시고 가족처럼 대해주십니다.
그러나 일부 산모님 혹은 친정어머니 (시어머니)께서 산후관리사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무리한 업무를 요구하거나 인격적 모멸감을 주는 언행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산후관리사님들은 주어진 환경에서 산모님들께 최선을 다해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므로 따뜻하게 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첫날 “산후관리사님과 티타임” 을 가지세요.
산모님께서 관리사님과 원활한 관계에서 평온하게 조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당사와 산후관리사님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산모님도 관리사님도 자칫 불편한 상황이 될수 있습니다. 이를 막고자 서비스 첫날 산모님과 관리사님과 티타임을 가져 원하시는 방향, 집안 특성, 식성 등을 명확하게 의사표시를 하셔 알려주신다면 관리사님께서 업무를 수행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서로 신뢰의 관계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가사업무

위드맘케어의 산후관리사님의 주 업무는 산모님케어와 신생아케어입니다.
산모님의 산후관리와 신생아 돌보기가 주된 업무이고 산모님와 신생아의 청결과 위생을 위해 부수적으로 가사업무가 진행됩니다.
산모님과 신생아가 주로 머무는 방, 거실은 환기 및 청소가 이루어집니다.
이외의 과중한 집안일은 산후관리사님의 업무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예 : 냉장고청소, 화장실청소, 김치담그기, 이불, 커튼 세탁, 손님상차리기등)



온라인예약 작성

위드맘케어에서는 산모님께 보다 신뢰있는 예약 진행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예약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제이다 보니 유선상으로만 예약을 하실 경우 발생될 수 있는 착오를 막고자 진행하오니 산모님께서는 예약금 입금후 온라인예약서를 꼭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휴식시간

산후관리사님께서 산모님의 산후 관리와 신생아 돌보기에 매진하시려면 적절한 휴식시간이 필요하시답니다.
출퇴근형의 경우 1일 1시간, 입주형의 경우 1일 2시간 정도의 휴식시간을 배려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식사준비 및 장보기

산모님께서는 서비스개시전 산후조리에 필요한 기본식재료를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리 준비가 힘드실 경우관리사님 업무 시간 내에 산모님께서 주신 비용으로 장을 보신 후 영수증과 잔돈을 드립니다.



입주형

입주형의 경우 밤새 신생아와 함께 지내시다 보니 관리사님께서 별도의 방과 배려가 없다면 매우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녁 9시 이후에는 신생아 관련 업무만 맡겨주시고 따로 생활 할 수 있는 방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일 휴식시간 2시간을 취하실 수 있도록 하여 관리사님께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산모님과 신생아를 돌볼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산후관리사 교체

다음의 경우에는 관리사의 교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산모님께서 관리사의 교체를 요구하는 경우
: 관리사의 교체를 원하시는 경우, 연락 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교체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 교체는 3회까지만 가능하십니다.

2) 관리사가 감기 등 질병발생으로 계속적인 업무수행이 곤란한 경우
: 같은 등급의 관리사님으로 빠른 시간 안에 교체해드립니다.

3) 당사가 관리사의 교체가 직무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가령, 6주형과 같이 장기간인 경우, 관리사의 교체가 효과적인 산후조리 직무수행상 필요할 수 있다.

4) 산모님의 귀책사유로 인해 교체 혹은 계약해지의 경우

: 산모님께서 업무외의 무리한 요구, 모멸감을 주는 언행으로 더 이상 관리사님의 업무수행이 힘들 경우 교체 혹은 서비스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른 비용은 이용약관에 따라 진행됩니다.



기타사항

위드맘케어의 산후 관리사님들은 까다로운 면접 및 교육, 시험, 실습기간을 거치신 산후관리 전문가이십니다.
대부분의 산모님들께서는 산후관리사의 업무 및 전문성을 인정하셔서 대해주시지만 일부 산모님들 (가족들 포함) 께서는 산후관리사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인격적 대우는 물론 심한 언행을 하시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산후관리사님들께서는 업무 범위 내에서의 산모님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하시려고 항상 노력하시오니 인격적 대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산후관리사님은 산모님의 산후관리와 신생아를 돌보는 역할을 수행할 뿐 일체의 의료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귀중품 , 파손되기 쉬운 물건은 사전에 별도 보관을 하시어 혹여나 서로 불필요한 오해나 사고나 생기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사님이 활동 중 회사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인 소개 , 서비스 기간을 연장할 경우 해당 관리사님의 컴플레인 및 보상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며 해당 관리사님은 즉시 퇴사조치는 물론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드맘케어의 산후관리사님들께서는 항상 산모님과 신생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수용가능한 범위내에서 요청하시는 사항들을 최대한 수용하시려 현장에서 노력 중이십니다. 이에 산모님들께서도 따뜻하게 관리사님들을 대해주시기를 바라며 불편 사항이 있으실 때는 주저 마시고 관리사님 혹은 해당지사로 연락 주시면 빠른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사님께서 산모님과 서로 협조하며 이해하여 산모님과 신생아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산모님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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